기존에 쓰던 무선공유기에 한계가 왔다

공유기에 연결하는 스마트기기들이 늘어나면서

속도가 (?)이 되었다


그래서 하나 장만했다



iptime A704NS BCM






그냥 찍어본

박스 뒷면







포장을 뜯어보자






구성품이다







역시

뭉텅이로 들어있는 설명서






뒷면에 방열판이 있다






앞면 뚜껑을 열면

앞면에도 방열판이 있다







공유기 본체의 크기가 꽤 크더라







이놈도 꽤 크다







설치를 끝냈다






속도 측정을 해보았다

측정은 공유기와 측정 위치 사이에 벽을 두고 했다

두 지점의 직선거리는 약 7m정도 된다










먼저 2.4GHz의 속도를 측정해 보았다

최대속도인 300Mbps가 나온다






다음은 5GHz의 속도를 측정해 보았다

와이파이 연결하자마자 측정하면

최대속도인 867Mbps이 측정되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따라 속도가 점점 감소하여

결국 526.5Mbps에 머물렀다





전에 사용하던 공유기는 램이 64MB여서

기기를 8대 정도 연결하니까 속도저하가 심하게 나타났었는데


A704NS BCM은 램이 128MB라서

8대를 연결해도 아직은 무리가 없다



방열판 분리가 가능하게 한 이유가 있는 것 같다

공유기를 만져보니 발열이 좀 심하다

방열판을 자주 열어주는게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