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7 - [뚱쓰's 잡동사니/사회복무리뷰] - [사회복무] 아동센터 공익 3달 후기#1

2018/07/14 - [뚱쓰's 잡동사니/사회복무리뷰] - [사회복무] 아동센터 공익 3달 후기#2

2018/07/21 - [뚱쓰's 잡동사니/사회복무리뷰] - [사회복무] 아동센터 공익 3달 후기#3


-공익 복무지도관 부른 후기-


글을  쓰기전 말할 것이 있다

먼저 복무지도관을 부르기 전에 각오해야 할 것들이 있다

1. 무조건 어떤일이 있어도 여기서 나갈 것이라는 각오

2. 살면서 다시는 이 ㅈ같은 직원들 얼굴 보지 않을 것이라는 각오

괜히 어정쩡하게 복무지도관 불렀다가는

직원들과 사이만 불편해질 뿐이다


ㅈ같은 근무지

계속 여기에서 나가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있다가

드디어 굳은 결심을 하고 고충상담을 하기로 맘 먹었다


우선 나의 담당 복무지도관에게 전화를 했다

담당 복무지도관의 번호는 사회복무요원 포털사이트에 들어가면 있다

아니면 병무청 사이트에 직원들 찾기에서 복무지도관 번호 찾으면 된다


복무지도관에게 전화를 통해 나의 고충을 털어놓았다

센터장이 나에게 하는 대우, 취급, 막말들

그에 따른 정신적인 스트레스

그리고 아이들의 심한 욕설과 폭력으로 인한 스트레스들

ㄹㅇ 존나 힘들어서 자살하고 싶다는 듯이 고충을 털어놓았다

그러더니 복무지도관이 구청에 먼저 전화해보라고 하면서

복무재지정 담당 공무원 번호를 알려주더라


그래서 복무재지정 담당 공무원에게 전화함

똑같이 고충을 토로함

그러더니 담당 공무원이

다음주에 병무청 복무지도관과 함께 우리 센터에 한번 오겠다고 함


약 1주일 후

구청 공무원과 병무청 복무지도관이 우리 센터에 찾아왔음

먼저 센터장과 면담을 하더라

그 다음 나를 불러서 나랑 면담을 했음


복무지도관과 한 얘기를 요약해 주겠음


일단 모든 것에는 증거가 있어야 됨

센터장이 막말을 하는 경우에는 음성녹음이 필요함

하지만 막말을 하는 경우만으로는 재지정이 힘듦

대신 나한테 욕설을 한 경우 바로 재지정 가능은 물론 센터에 불이익 줄 수 있음


정신적인 스트레스의 경우에도 증거가 필요함

정신과 진료기록이 있어야됨

사실상 정신과 진료는 현실적으로 하기 힘듦

대신 구청에 있는 상담센터에서

4번 이상 정신상담을 받은 기록이 있으면

힘들지만 어떻게 해서든 어거지로 재지정 해줄 수 있다고함


근무지에서 근무하면서

이전보다 질병이 악화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으면

재지정 가능


직원들이 일을 시키는 경우

사회복무요원이 절대 하면 안되는 일은

금전적인 것이나 개인정보를 다루는 일

그런 일을 할 경우에는 바로 증거 남기고 신고 때리라 함

또한

이 일을 내가 해도 되는지 하면 안되는지 긴가민가 하면

무조건 사진이나 동영상 남겨서

복무지도관에게 물어보라고 함



결국 증거불충분으로 별다른 소득없이 복무지도관과 면담이 끝났다

이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열심히 증거 모으기와 정신상담센터가는 일이다


쮸발

두고보자 센터장

재지정뿐만 아니라 이 센터에 불이익 주고 나갈거다



후...

다음에는 내가 운좋게(?) 재지정을 포기한 썰에 대해 올리겠다